노동자를 위한전문적인 건강상담

자주묻는질문

Faq
자주묻는질문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가정, 일터, 지역사회의 환경이 숲과 같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 곳이어야 한다는 우리 사회의 여망이 모여 2018년 7월 4일 만들어진 재단입니다. '숲과나눔'은 국내외 환경, 안전, 보건 분야의 인재 양성, 국가 사회적 난제의 대안 개발과 실천, 사회 각 구성체 사이의 소통과 협력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협력사 임직원 및 충북 지역 소규모 영세업체 노동자 등에게 1:1 건강 상담, 안전, 건강 관련 교육 제공 뿐만 아니라 산재 및 직업병 예방을 위한 정보제공, 산업재해 상담, 작업환경 개선 지원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공익센터입니다.
일환경건강센터는 재단법인 숲과나눔 소속으로 SK하이닉스의 지원을 받아 지역의 직업병 예방을 위한 공익보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환경건강센터는 직업병이 발생하기 전 단계에서 사전예방을 위해 상담, 교육 및 직업병 예방 사업을 합니다. 이미 질환이 발생한 경우는 상담을 통해 적절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환경건강센터는 작업환경측정결과 및 건강진단결과 등을 참고하여 사업장 노동자들의 직업병 예방 및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장에서는 일환경건강센터의 직업건강프로그램을 활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노동자 건강관리를 추진해나갈 수 있습니다.